Home > 상담예약 > 의료상담
의료상담

의료상담

다시 질문드립니다.

  • 이*재
  • 2018-09-30 23:16:52
제 치료 기록에 대한 공개적인 답변감사합니다.
진료기록만 보시고 판단하셔셔 오해하고 계신 부분이 있어서 다시 말씀드립니다.
저는 제가 눈을 뜨고 잔다는 말을 지난번 방문 이전에는 한적이 없어요.
각막상처 치료 1달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저는 한국에서 살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 방문하는 시간에 맞춰서 병원에 갈수밖에 없습니다. 

다른일때문에 한국에 방문했던차에 재수술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 후에는 안 연고가 도움이 될수있다는 말씀이셔서 처방을 받았을 뿐입니다. 재수술 검사는 가능하다는 말씀과 기대하는 시력과 수술방식에 대한 설명, 각막강화술에 대한 설명을 받았습니다.

수술 일정은 검사비를 지불하면서 병원 카운터에서 달력보고 제가 정했습니다. 검사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셔셔요. 수술일정에 대한 권유나 언급은 원장선생님 및 검안사분께 어떤 말씀도 듣지 못했으며 수술전에 치료가 필요하다는 말씀도 전혀 없었습니다. 제가 한달후에 수술을 잡았다는 사실은 원장님 및 검안사분은 모르셨습니다. 정말 간호사님하고 둘이 달력보고 수술스케줄이 비어있는지만 확인하고 넣었거든요.
게다가 검사일과 수술일 사이에는 저는 한국에 체류한 시간이 1일도 되지 않고 병원에 방문한 적도 없는데 무슨 치료를 하셨다는 건지요. 많은 환자들을 보시기때문에 정황에 대해서 정확히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것은 이해합니다만 이렇게 끼워맞추식 말씀은 간곡히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수술당일에는 겨울이라서 안구건조가 염려스럽다고는 하셨지만 제 각막이 깨끗한 점. (정확히 눈을 뜨고 자는거 맞냐 뜨고자는 사람답지 않게 각막이 깨끗하다고 하셨습니다. ) 어짜피 거주지가 한국이 아니어서 환경에는 차이가 있기때문에 무리 없다고 원장님이 판단하셔서 수술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지 않으니까 제 상태가 이런것처럼 말씀하시는데 제가 귀국해야 해서 이 이상은 병원에 올수 없다고 말씀드렸고 더이상 방문하지 않아도 좋다고 더 이상 올 필요도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제가 한국에서 병원에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만큼 현지에서 병원을 다니고 있으며 수술 결과에 대한 일정 소견은 이쪽에서도 꾸준히 받고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서 다시 말씀드립니다.
컴퓨터나 책을 보는데 무리가 있을만큼 오른쪽 근거리 시력이 나오지 않습니다. 
사실 너무 어지럽습니다.
이 상태는 수술전 0.2를 보는 상태보다 못합니다.
컴퓨터나 책을 볼때는 오른쪽눈을 감은 상태에서 왼쪽눈으로만 봅니다.
그리고 하나 더 말씀드리면 제가 가끔 뜨고자는 눈은 왼쪽입니다. 수술한 오른쪽이 아닙니다.

다시질문드립니다.
오른쪽눈의 근거리 시력은 좋아질 수 있습니까?
제가 전화로 이전 상담을 드렸을때는 근거리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은 일시적이며 반드시 좋아진다고 하셔서 기다리고는 있습니다만 시간이 경과해도 좋아지지 않아서 불안합니다.

오른쪽눈의 근거리 시력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어떤 후속조치가 가능합니까? 일전에 전화로 상담했을때는 시력을 다시 떨어뜨리는 수술을 한 케이스도 있다고만 들었습니다. 수술이나 안경을 써서 보완이 가능합니까? 더이상 좋아지지 않는다 좋아진다의 판단은 어느시점에 가능합니까?

이대로라면 저는 수술 결과가 예상에 따라오지 못했거나 이 수술에 제가 맞지 않다고 판단할수 밖에 없습니다. 눈알관리는 저는 최선을 다한다고 해도 선생님들이 보시기에는 부족할 수 있겠지만 그렇다해도 최소한 수술을 한 결과가 수술전만 못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지난번 상담 내용도 그렇고 이번도 그렇고 제 개인정보가 많이 들어있어서 답변을 주시면 내용은 저장하고 삭제할 예정입니다.
 
작성자 : 이*재
 
  안녕하세요..이*재님..

님의 우안을 재수술해서 0.2를 0.9~1.0으로 올려드린 것은 원거리 시력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원거리는 잘보이지만 근거리가 안보이는 현상은 노안 초기 증세이며 요즘 노안이 다소 빨리 오는 분들이 증가하는 추세이지요.
노안은 빠르건 늦건 누구나 오는 것입니다.
원거리 시력이 1.0에서 0.7로 떨어진 좌안을 재수술하지 않은 이유도 두눈을 전부 1.0으로 만들면 곧 근거리를 보는데 불편하기 때문이지요.
즉 노안을 대비한 재수술을 받으신 것입니다.
근처 안과에서 검사받으시고 이런 상황을 잘 이해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건조증 치료도 잘 받으시구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