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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토록 건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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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09-28 03:20:58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가 되면 누구나 올해의 새로운 희망을 설계합니다. 
그 중에 하나, 빠지지 않고 매년 등장하는 것이 금연, 금
주, 다이어트 등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짐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런 단편적인 건강 지키기 보다는 평
생 건강을 위한 과학적인 건강 설계를 세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요즘 우리는 과거 어느 시대의 인간들보다 장수합니다. 그
러나 그 기간 동안 얼마나 잘 사느냐 하는 것은 주로 자
기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누구나 죽는 날까지 건강하게 먹고, 자고, 운동하고, 생
활 하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평생 동안 자신에
게 맞는 건강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우선 한국인에게 유난히 많
은 질병이 무엇인지 알고, 그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실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한국인의 10대 사망 원인 분석' 에 따
르면, 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이 
교통사고, 폐암, 위암, 간암, 간경화 등 간질환, 당뇨병, 
심근경색 등 허혈성 심질환, 만성폐색성 폐질횐, 자살 순
입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대부분 식습관이나 운동, 정기적인 건강 
검진 등을 통해서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할 수 있
는 것들입니다. 특히 금연이나 금주를 하면 폐암이나 간질
환에 대한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유명한 병원이나 의사를 쫓아다니는 
것보다 한 명의 전문가와 꾸준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
다. 또한 녹용이나 웅담 등 몸에 좋은 보신음식보다는 운
동이나 고른 음식 섭취,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 등
을 통하여 건강을 생활화 하도록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는 각오로 나만의 
새해 건강계획표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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