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칼럼
칼럼

칼럼

라식에 관한 궁금증..

  • 123
  • 2018-09-28 03:38:24
1. 라식 수술을 받으면 노안이 빨리 오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노안은 굴절 이상과 관계없이 나이 들면서 나타나는 노화현상의 하나입니다. 보통 40~45세에 노안이 오는데요. 만일 근시가 있는 경우에는 노안이 늦게 올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때문에 환자 분께서 라식 수술 후 노안이 빨리 오는 것처럼 느끼시는 건데요. 

수술을 받게 되면 시력이 좋은 분들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노안이 빨리 오는 것이 아니라 원래 시력에 문제가 없던 분들과 마찬가지로 40~45세에 돋보기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개인적인 편차는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보다 빨리, 혹은 늦게 노안연령이 올 수 있습니다. 


2. 라섹은 라식보다 더 좋은 수술법인가요? 

일부 매체에서는 마치 라섹 수술이 라식 수술 보다 더 진보된 수술방법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물론 라섹 수술 자체가 어느 면에서는 새로이 개발된 점도 없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라섹 수술이 더 좋은 수술이라고 할 수 는 없습니다. 

그러나 각막이 너무 얇은 경우나 눈이 너무 작아서 각막절삭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장기간 콘택트렌즈 사용으로 인해 눈에 상처가 많은 경우, 교정량이 많은 경우 등 라식 수술을 하기 어려운 환자 분들에게는 좋은 수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어느 수술이 좋거나 나쁜 수술이 있는 것이 아니라 환자 분께 어느 수술이 적합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대략적으로 라식 수술이 알맞은 경우는 고도근시, 빠른 시력 회복을 원하는 분이며 라섹 수술이 알맞은 경우는 위의 예 외에 운동 선수처럼 눈을 맞을 가능성이 많은 직업을 갖고 있는 분이 해당됩니다. 



3. 라식 수술 전에 렌즈 착용을 얼마나 중단해야 하나요? 

우리의 눈은 장시간 동안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각막 상태가 변합니다. 그러므로 얼마동안 렌즈 착용을 중지한 다음에 굴절이상 수치(시력검사), 각막모양, 두께 등이 제자리로 돌아온 상태에서 라식 또는 라섹 수술에 필요한 검사를 받아야 정확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 소프트 렌즈는 1주일, 하드렌즈는 2~3주 정도 착용을 중단하신 다음에 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4. 수술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라식 수술을 받으시고 싶으시면 수술 전 철저한 사전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현재 렌즈를 착용하고 계신다면,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 소프트렌즈는 3~4일, 하드렌즈는 2주 정도 빼주셔야 합니다. 

검사소요시간은 1~2시간 정도이며, 당일 검사 결과를 가지고 수술여부를 상담 받으시게 됩니다. 그 때 궁금하신 점들을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검사 중 망막검사를 하실 때 동공을 키우기 위해서 사용하는 약물로 인해 하루정도 가까운 곳을 보시는데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운전을 하시고 오시면 안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