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session_start() [function.session-start]: Cannot send session cookie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sungmolasik/www/include/connect.html:21) in /home/hosting_users/sungmolasik/www/caffe/main05_view.html on line 6

Warning: session_start() [function.session-start]: Cannot send session cache limiter - headers already sent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sungmolasik/www/include/connect.html:21) in /home/hosting_users/sungmolasik/www/caffe/main05_view.html on line 6
::성모아이센터::
ID : Pass :

 
 

조절성인공수정체 특허발명!! 2001/11/21 Wed 23:23:55 : 2008-10-20 Mon  

로섹 조절성 인공수정체,
노안을 해결하는 인공수정체로 생명공학의 최첨단을 간다!

* 특허발명 *
1. 안구내렌즈 (2008. 2. 20)
2. 안구내렌즈 조립체 (2008. 2. 20)
3. 안구내렌즈 지지체 (2008. 6. 26)

** 로섹㈜ 기업 소개

로섹㈜(대표 박경진)는 LOSEC(Lens Of Sungmo Eye Center) 즉 '성모아이센터의 수정체'라는 뜻의 주식회사로서, 성모아이센터(대표원장 박경진)의 안과전문의가 직접 개발한 조절성 인공수정체를 제조하고 있다. 성모아이센터의 의료진은 라식, 라섹, 드림렌즈, 그리고 백내장수술에서도 세계적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독창적으로 고안한 라식렌즈는 라식이나 라섹 후 있을 수 있는 부작용을 극복하여 환자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로섹의 의료진은 100% 수입에 의존하던 백내장 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를 개발에 도전하여 종래 인공수정체보다 기능성이 월등한 인공수정체를 개발하여 현재 3건의 국내특허를 등록받고, 1건이 국내출원 중이며, 국제특허출원 3건에 대하여 세계 64개국에 국내단계 진입하거나 진입 준비중이다. 이렇듯 로섹은 척박한 안과 의료기기 분야의 국내 유일한 회사로서, 축적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외국의 거대 다국적 기업과 경쟁할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 로섹의 조절성 인공수정체 소개

< 전세계 안과학계의 난제 > 였던 노안을 해결하는 특허
안과학에서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하고 남아있던 난제 중 하나는 노안(老眼) 해결이다. 인간의 몸 중에 가장 먼저 노화하는 것이 수정체라고 할만큼 노안은 60억 전세계인이 한 사람도 빠짐없이 전부 겪게 되는 고통이다. 즉, 생후50디옵터의 막강한 조절력을 가지는 인간의 안구는 계속 조절력이 줄어들어서 만 43세 전후 3디옵터 이하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 경우 근거리를 보기 위해 돋보기가 따로 필요하며, 이러한 노안을 해결하기 위해 조절성 인공수정체가 연구되었다.
조절성 인공수정체는 노화되어 경화된 수정체 대신 새로이 안구 내로 삽입되어 안구에 조절력을 부여하는 기능을 가지게 되는데, 이러한 조절성 인공수정체는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분야로서 전세계적으로 국가적 지원아래 많은 연구소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 제품화되어 있는 3~4가지 조절성 인공수정체들은 안과선생님들로부터 성능을 인정받지 못하고 퇴출되어 가고 있다.
또한 현재 백내장수술에 사용되며 시판되는 모든 인공수정체는 일견 백내장을 치료하는 데에 성공한 것으로 보이나, 실제로는 수정체의 핵과 피질 그리고 수정체낭의 구조를 완전히 무시하고 파괴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진대의 위치와 배열 그리고 섬모체근의 기능까지 거의 파괴시키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즉, 기존의 인공수정체는 우리 몸의 명명백백 살아있는 조절력을 영구적으로 회복 불능상태로 만드는 결코 만족할 수 없는 치료법이었다.



< 안과학의 수정체학 교과서를 새로 써야 하는 발명 >

이에 로섹은 수정체낭, 진대 그리고 나이가 들더라도 살아있는 섬모체근의 모양과 기능을 그대로 유지시켜, 섬모체근에서 전달되는 힘을 입체적으로 반영하는 천연수정체의 동작원리를 그대로 적용하여 조절성을 극대화하고, 개인별로 상이한 수정체의 성질을 반영하는 안구내렌즈를 개발하였다.
이러한 수정체의 조절성에 대한 연구는 종래 전혀 연구되지 않은 분야로 안과학의 수정체학 교과서를 새로 써야 할 정도로 혁신적인 기술이며, 로섹은 현재 안과학계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주천기교수님과 함께 논문작성 및 동물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로섹은 전세계에 없었던 초음파 기기(29메가)를 개발하는 등 조절성 인공수정체를 연구함으로써 파생되는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

로섹은 조절성 인공수정체에 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세계적인 안과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전하며, 최소 잠재시장 규모가 8100조원에 달하고, 부가가치가 막대한 이 분야에서 향후 10년 내에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새로운 동력을 일구어낸다는 신념으로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아벨리노 각막이상증검사(DNA 라식검사)
  세포단위측정 각막CT(CS4)도입!!